닌텐도가 2023년 닌텐도 스위치 연간 다운로드 순위를 공개해 일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 한해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군 대작들을 알아보자.
1위는 Aladdin X의 ‘수박 게임’이 차지했다. 일본 유명 크리에이터 후톤짱의 플레이로 다른 스트리머, 유튜버들에게 퍼지면서 인기에 불이 붙었다. 지난 13일 기준 일본 국내, 글로벌 성적 합계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마이닌텐도 스토어 다운로드 랭킹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직관적이고 알기 쉬운 게임룰, 심플하면서 빠져드는 절묘한 게임 밸런스, 플레이어 입장에서 호불호가 없는 캐주얼하고 귀여운 비주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등 여러 요인이 작용해 대박을 터뜨렸다.
2위는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이 차지했다. 광활한 하이랄 대륙을 무대로 한 모험과 전작 대비 한 층 더 넓어진 세계관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3위에는 ‘피크민4’가 올랐다. 주어진 시간 동안 맵 곳곳을 탐험하며 보물을 찾거나 조난자를 발견하는 게임으로, 그 과정에서 다양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4위는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가 차지했다. 원작의 다채로운 색감과 분위기를 느끼고 3D 그래픽을 통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모험을 즐길 수 있어 많은 팬들의 환호를 받은 작품이다.
닌텐도 스위치 2023년 연간 다운로드 순위
1위 ‘수박 게임’
2위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3위 ‘피크민4’
4위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
5위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3: 마족 왕자와 엘프의 여행’
6위 ‘마리오카트 8 디럭스’
7위 ‘스플래툰 3’
8위 ‘오버쿡 2’
9위 ‘슈퍼 마리오 RPG’
10위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