큼지막한 홍게 日 초등학교 급식에 등장! ‘1인 1홍게’ 만끽… 도야마현 특산물


(사진) 도야마현 쓰카하라 초등학교 급식으로 나온 홍게 [사진출처: NHK 홈페이지 캡처]

일본 도야마현의 한 초등학교 급식 메뉴로 지역 특산물 ‘홍게’가 등장해 학생들이 호화롭게 ‘1인 1홍게’를 만끽했다.

도야마현 이즈미시의 신미나토어업협동조합은 지역 음식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가을, 지역 특산물인 홍게를 이즈미시 내 초등학교에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 달 말까지 이즈미시 소재 초등학교에 다니는 6학년 학생 전원에게 홍게를 배급할 예정이다.

NHK는 20일 쓰카하라 초등학교 6학년 급식으로 삶은 홍게가 1인당 1개씩 나왔다고 보도했다. 급식을 먹기 전 한 여학생은 “현지 제철 식재료를 먹을 수 있는 기쁨을 느끼면서 먹어요”며 감사함을 전했다.

학생들은 어업협동조합 관계자들에게 홍게 먹는 방법을 배운 후 제철의 맛을 만끽했다. “껍질 까는 것은 힘들지만 게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게 내장에 찍어 먹으니 맛이 진해졌어요” 등 소감을 밝혔다.

시오야 신미나토어업협동조합 대표이사조합장은 NHK 인터뷰에서 “게와 씨름하면서 맛있게 먹는 아이들의 표정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고 전했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