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상협회(Japan Meteorological Corporation, JMC)가2025년 일본 전국 벚꽃 개화 및 만개 예측을 공개했다. 본격적인 벚꽃 시즌을 앞두고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정보를 참고하여 최적의 벚꽃 여행 일정을 세워보자.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일본의 벚꽃은 품종과 기후 조건에 따라 개화 시기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일본 최남단 오키나와에서 개화가 시작되어 북쪽 홋카이도까지 점진적으로 진행된다. 평균적으로 3월 하순부터 5월 초까지 일본 곳곳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지역별 개화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잘 조정하면 오랜 기간 동안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벚꽃 여행 전 개화시기 & 만개시기 확인은 필수!
벚꽃은 개화 후 약 4~7일 동안 점차 만개하며, 이후 약 일주일 동안 만개한 아름다움을 유지한다.
그 후 꽃잎이 서서히 흩날리며 벚꽃 시즌이 마무리되는데, 따라서 벚꽃 여행을 계획할 때는 ‘개화 예상일’과 ‘만개 예상일’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5년 일본 벚꽃 개화 & 만개 예측
지난 1월 9일, 일본 기상협회는 2025년 벚꽃 개화 및 만개 예측(1차)을 발표했는데 올해 벚꽃 개화 시기는 전반적으로 2024년과 비슷한 시기로 예상된다. 주요 도시별 예상 일정은 아래 이미지와 표를 참고하길 바란다.
벚꽃 개화 예측 (도시별 주요 일정)
(※ 보다 자세한 일정은 일본 기상청 공식 발표 자료를 참고하길 바란다)
이번 예측은 1차 발표로, 기상 변화에 따라 이후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실시간으로 벚꽃 개화 정보와 함께 추천 벚꽃 명소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벚꽃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꾸준히 체크하길 바란다.
* 본 기사는 [재팬쿠루닷컴 www.japankuru.com]과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