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여성이 선호하는 日 여행지는 어디? ‘오키나와’ 뛰어넘은 이곳!


(사진) 일본 여성이 선호하는 일본 내 여행지는 어디일까. 사진은 홋카이도 풍경 (사진 제공: JK-Daily)


일본은 각 지역마다 다양한 매력이 있어 구석구석 여행하기 좋은 나라인데, 특히 일본인 여성이 선호하는 일본 내 여행지는 어디일까.


11일 네토라보는 설문 조사 사이트 ‘보이스노트’가 자국민 여성을 대상으로 좋았던 여행지 조사 결과를 인용해 다음과 같이 보도했다.

5위는 득표율 3.2%의 ‘오사카부’였다.긴키 지방에 위치한 오사카는 서일본을 대표하는 대도시다. 일본의 경제나 문화의 중심지로서 발전해 온 지역으로, 현재도 우메다를 중심으로 오피스 빌딩이나 상업 시설 등 일본 유수의 도시를 형성하고 있다. 자연도 아름답고 고분이나 신사 등 역사적인 건축물도 많이 남아 있는 점도 매력이다.

4위는 득표율 4.5%를 얻은 ’도쿄도’가 차지했다. 간토 지방에 위치한 도쿄도는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에도 막부를 열면서 일본의 수도가 되어 발전해 온 지역이다. 일본의 정치나 경제의 거점이 되는 시설이 모여있으며, 세계 유수의 대도시를 형성하고 있다. 도시 기능을 톡톡히 하는 3구, 주거 환경이 매력인 다마 지역, 자연이 풍부한 도서 지역 등 구역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3위는 득표율 8.8%의 ‘교토부’가 올랐다. 긴키지방에 위치한 교토부는 과거 도읍지가 들어서면서 발전해 온 지역으로 많은 세계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철도 노선을 이용할 수 있고, 신칸센과 버스 노선도 정비되어 있어 훌륭한 교통 접근성을 자랑한다.


2위는 득표율 15.2%를 얻은 오키나와현이었다. 일본의 최남단에 위치한 오키나와현은 혼슈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운 대자연과 역사가 있는 건조물 및 명소, 독자적인 진화를 이룬 음식 문화 등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지역이다. 관광은 물론 일년 내내 온난한 기후로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마린 액티비티 등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대망의 1위는 무려 득표율 28.1%를 차지한 ‘홋카이도’가 올랐다. 일본의 최북단에 위치한 홋카이도에 가면 광대한 토지와 풍부한 자연이 맞이해준다. 겨울에는 ‘삿포로 눈 축제’나 겨울 스포츠, 여름은 피서지로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지역이다. 또한 맑은 자연에서 자란 해산물과 농작물의 보물 창고로도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일본 내에서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작년 11월 일본 여행수지, 코로나 팬데믹 뛰어넘는 흑자
일본 여행 준비 | 필독! 피해야 할 2025년 일본 공휴일 총정리
일본 가족 여행 | 렌터카로 떠나는 나하 관광지, 맛집, 호텔 완벽 가이드-1편
일본 가족 여행 | 렌터카로 떠나는 나하 관광지, 맛집, 호텔 완벽 가이드-2편
오키나와 렌터카 여행 | 산에 파르코 시티 우라소에 ‘진즈(JINS) 안경’ 쇼핑 추천 (JINS 안경 특별 쿠폰 증정)
일본 드럭스토어 추천 | 다양한 활용법! 음료와 식사 본래 맛을 그대로 살리며 챙기는 이너뷰티템 ‘아사히 퍼펙트 아스타 콜라겐 파우더 프리미어 리치’
2024년 오키나와 여행 추천숙소! 오리엔탈 호텔 오키나와 리조트&스파 – 오션뷰와 세계유산을 즐기다 (1편)
설경 속 떠오른 따뜻한 빛… 日 아키타 요코테서 가마쿠라 촬영회
피치항공, 서울(김포)- 오사카(간사이),나고야(중부) 노선 신규 취항! ~한국에서 일본으로 더 다양하게 이용~
2024년 오키나와 여행 추천숙소! 오리엔탈 호텔 오키나와 리조트&스파 – 오션뷰와 세계유산을 즐기다 (2편)
일본인 10명 중 7명 이상, “어린이 성범죄에 대해 정부의 대책이 필요”
일본 여행 꿀팁 | 2025년 일본 전국 벚꽃 개화 & 만개 시기 발표!
일본인 10명 중 8명 이상, 사형제도 찬성… ‘폐지해야 한다’ 의견도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