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족 여행 | 렌터카로 떠나는 나하 관광지, 맛집, 호텔 완벽 가이드-2편


본 기사 1편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https://www.jk-daily.co.kr/news/view.php?bIdx=23936&cIdx= 


【Day 2: 나고】만타, 상어와 함께하는 오키나와 바다 투어


오리엔탈 호텔 오키나와 리조트&스파에 숙박하는 고객은 호텔 내 기본적인 서비스 뿐만 아니라 자연을 더욱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체험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호텔에 체크인 후, 만타와 상어 관찰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예약 가능), 체험은 오키나와 본섬 북부의 혼부 반도 근처 바다에서 진행된다. 이 체험은 전문 가이드가 안내하며 실제 만타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체험에 사용되는 먹이는 오징어나 가다랑어로 준비되어 있으며, 거대한 만타의 모습을 눈 앞에서 감상할 수 있어 어른들과 아이 함께 즐기기에도 좋은 체험인데, 체험이 종료된 이후에는 아이들에게 기념품으로 좋은 스티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체험은 한 번에 최대 8명까지 참여할 수 있어 좀 더 느긋하게 즐기실 수 있으며 장소는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에서 차로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체험 후 함께 방문하는 코스도 추천하고 싶다.
*이 활동은 5세 이상의 어린이만 참여 가능하다.

츄라우미 수족관: 오키나와의 해저 세계 탐방하기


츄라우미 수족관은 오리엔탈 호텔 오키나와 리조트&스파에서 차로 약 40분, 혼부마치의 바다와는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위치를 자랑한다.

수족관에서 가장 큰 볼거리는 2층에 위치한 “흑조의 바다”라는 거대한 수조로, 이곳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고래상어를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하는 것이 가능한데, 또한, 수조 안에는 만타를 비롯한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오키나와의 신비로운 해저 세계를 느껴봤으면 한다.

수족관 내부에는 고래상어와 관련된 다양한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어 여행 기념품으로도 추천하고 싶다. 출구 근처의 에스컬레이터 부근에는 고래상어 테마의 즉석 사진 기계도 마련되어 있어 수족관에서의 추억을 좀 더 특별하게 남겨볼 수도 있다.

[츄라우미 수족관(美ら海水族館)]
주소: 〒905-0206 오키나와현 쿠니가미군 혼부마치 이시카와 424
영업시간: 08:30 ~ 18:30
입장료: 성인 2,180엔|고등학생 1,440엔|초중학생 710엔|6세 이하 무료

코우리 오션 타워


오키나와 본섬 북부에 위치한 코우리 섬은 푸른 바다에 둘러싸인 약 8킬로미터의 작은 섬으로, 차로 약 15분이면 섬을 한 바퀴 돌 수 있어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명소 중 하나다. 여기에서도 섬의 랜드마크로 유명한 코우리 오션 타워에서 여행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코우리 오션 타워 입구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무인 골프카트를 타고 약 8분 정도 이동하면 동식물, 푸른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가 나타나게 되는데, 또한 다양한 조개껍질 수 있는 박물관과 남국의 섬을 테마로한 레스토랑과 기프트 샵에서 다양한 요리와 간식을 즐길 수도 있다.

한시간부터 여유롭게 둘러 볼 예정이라면 반나절안에 빠르게 둘러보기 좋은 여행지로 추천하며 직접 방문해 코우리 섬만의 독특한 매력을 꼭 느꼈으면 한다.

[코우리 오션 타워(古宇利オーシャンタワー)]
주소: 〒905-0406 오키나와현 쿠미가미군 나키진손 고우리 538
영업시간: 10:00 ~ 18:00
입장료: 대인(16세 이상) 1,000엔 | 어린이(6~16세) 500엔


오키나와식 이자카야 ‘치누만’


오키나와 느낌을 듬뿍 담은 이자카야로는 바로 이 곳 ‘치누만’을 추천하고 싶다. 오키나와의 대표적인 돼지고기 요리, 해초 샐러드, 고야 볶음 등 지역 특색이 담긴 음식들이 가득하고 요리뿐만 아니라 라이브 공연 코너도 준비되어 있어 삼선(오키나와 전통 악기)을 연주하며 오키나와 민속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렌터카로 여행 예정이라 술을 즐기는 것이 걱정된다면 이곳 근처에는 호텔로의 셔틀 서비스(사전 예약 필수)도 제공되어 걱정없이 오키나와식 이자카야를 만낄할 수도 있다.

[이자카야 치누만(居酒屋ちぬまん)]
주소: 〒904-0401 오키나와현 쿠미나기군 온나손 나카마 2199-1 온나 선셋 몰 내
영업시간: 17:00 ~ 22:30


【Day 3: 나하】 오키나와 추천 쇼핑 리스트
JINS 우라소에 파르코시티 매장에서 안경 구매와 함께 쏟아지는 할인 혜택


여행 기념품을 쇼핑하고 싶다면 나하에 위치한 ‘산에 우라소에 서해안 파르코시티’로 향해보자. ‘산에 우라소에 서해안 파르코시티’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JINS ‘30분 나이트 워크‘라는 할인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 저렴하게 안경 쇼핑까지 즐길 수 있다.

패션용, 딱 맞는 도수, 안경이 필요했던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으로, 스타일리시한 컬러 렌즈부터, 편안하고 스트레스 없는 착용감을 자랑하는 ‘JINS HOME‘ 시리즈, 스포츠용 ‘Sports Fit‘ 시리즈 등 자신에게 딱 맞는 안경을 찾아볼 수 있다.



3,900엔 이상 구매 시, 계산할 때 여권을 제시하면 ‘Night Voucher’가 인쇄된 전용 안경 닦이가 함꼐 증정되는데, 이 ‘할인 쿠폰’을 통해 지정된 매장에서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 대상 면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그중에서 ‘T-SHIRT-YA.COM’에서 오키나와의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나는 티셔츠를 구경할 수 있고 ‘우에시마 커피점’에서는 바다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위 매장들은 계산시 Night Voucher(안경 닦이)를 보여주면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제시길 바란다.

[산에 우라소에 서해안 파르코시티(サンエー 浦添西海岸パルコシティ)]
주소: 오키나와현 우라소에시 니시구 3초메 1-1
영업시간: 10:00 ~ 22:00


국제거리 맛집: 아메리칸식 스테이크 맛집


오키나와 나하시에 위치한 국제거리는 오키나와에 오면 반드시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로, 전체 길이 1.5킬로미터의 작은 거리지만 2차 세계대전 후 폐허 상태에서 빠른 시간 번영을 ‘기적의 1마일’로도 불리고 있다. 이곳에는 약 600개의 레스토랑과 상점이 줄지어 있어, 맛집을 찾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둘러봐야 할 곳이기도 하다.

이 지역의 스테이크는 미군의 식문화 영향을 받아 독특한 맛집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스테이크 하우스 88’은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미국 분위기가 물씬 나는 매장 내부에는 1,000엔부터 시작하는 다양한 부위와 양의 스테이크가 제공되는데, 어린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으며 스테이크와 함께 제공되는 ’88 소스’는 감칠맛을 배로 살려주니 꼭 함께 주문했으면 한다.

[스테이크 하우스 88 국제거리점(ステーキハウス 88 国際通り店)]
주소: 〒900-0013 오키나와현 나하시 마키시 3-1-6 교쿠도빌딩 2층
영업시간: 11:00 ~ 22:30


국제거리에서 꼭 먹어야 할 카루비+ 수제 감자 튀김


국제거리에는 다양한 길거리 간식도 만나볼 수 있어 식사 후 여유롭게 구경하시는 걸 추천하고 싶다. 그중에서도 ‘카루비+’의 갓 튀긴 수제 감자 튀김은 여행 중 꼭 먹어야하는 음식으로 바삭한 식감과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감자 특유의 풍미를 즐기고 싶다면 클래식한 샐러드 맛을, 달콤한 맛을 선호하거나 한정판 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자색고구마 맛을 추천한다.

또한, 감자를 활용한 과자(오리지널과 오키나와 한정 흑설탕 맛)나 지역 특산 과자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세프두(해포테)’도 인기 있는 메뉴로, 작은 큐브 형태로 먹기 좋고 가볍고 맛있어서 오키나와 여행의 기념품으로 추천하고 싶다.

[카루비+ 오키나와 국제거리점(カルビープラス沖縄国際通り店)]
주소: 오키나와현 나하시 마키시 3초메 2-2
영업시간:
일반 판매 10:00 21:00
튀김 판매 10:00 20:30 (수량 한정, 품절 시 종료)


야치문 거리


북적이는 시내와 다른 모습의 오키나와를 즐기고 싶다면 ‘야치문 거리’로 향해보는 걸 추천한다. 거리 양쪽에는 오키나와 특유의 독특한 건물들이 줄지어 있어 마치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기분을 들게 하는데, 거리에는 도예 상점, 갤러리, 카페 등의 노점도 들어서 있어 산책하며 시간을 보내기에 딱 인 곳이다.

물론 아이와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으며 특히나 도예 공방과 독특한 기념품 상점들이 많이 들어서 있는 곳이니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가족 모두가 공예 체험에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

[야치문 거리(壺屋やちむん通り)]
주소: 오키나와현 나하시 야치문 1초메 16


가족 여행객의 리얼한 후기: 이번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점


 “이 여행을 마친 후, 모두가 가장 좋았던 곳은 어디인가요? “

아빠: “먼저 제가 말할게요! 이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드라이브 중 오키나와 음식을 즐겼던 것인데요. 첫날 먹었던 소키 소바도 기억에 남고,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키나와 음식, 전통 악기와 함께 즐기는 현지 음식까지..특히 사케와 음악도 들을 수 있는 이자카야는 정말 최고였어요!”

엄마: “아빠는 정말 술을 좋아해요! 이번 여행에서 제가 가장 좋았던 건 파르코 시티 투어에서, 여러 곳을 돌아다니지 않고도 쇼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었던 점인데요. JINS에서 제게 딱 맞는 안경을 찾을 수 있었던 것도 너무 좋았어요!”

메이: “수족관은 정말 아름다워요! 가오리 먹이 주는 것도 너무 재밌었지만 역시 제일 좋아하는 곳은 호텔이에요. 편안한 방과 수영장도 있어서 하루 종일 있어도 질리지 않는답니다!”



중요! 일본에서 운전할 때 주의사항


일본에서 렌터카 여행을 시작하려면 ① 여권, ② 운전면허증 원본, ③ 운전면허증 번역문(국제운전면허증이 아닌 것) 등 세 가지 서류가 필요하다. 운전면허증 번역문의 유효 기간은 입국일로부터 1년 이내이니 그 외 자세한 설명이나 규정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총영사관 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운전 전 주행 방향에 특히 주의해야 하는데, 한국과 주행 방향이 반대이기 때문에 와이퍼와 방향지시등을 헷갈려서 잘못 눌러버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니 시간이 있으면 도로 상황과 주행 방향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탑승자 전원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하며, 6세 미만의 어린이는 어린이용 시트를 사용해야 한다.

일본의 교통법규는 엄격하기로 유명한만큼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춰져 있으니 렌터카와함께 편안하면서도 즐거운 오키나와 여행 즐겼으면 한다.


* 본 기사는 [재팬쿠루닷컴 www.japankuru.com]과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