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겨울 도쿄 여행을 한층 빛나게 해 줄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 참고하면 배로 즐거워지는 주목해야 할 관람 포인트와 꿀팁들을 모두 소개하고자 한다.
도쿄 겨울 여행 필수 코스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
일본 도쿄는 사계절 내내 다양한 관광지와 볼거리로 가득하지만, 다가오는 겨울철에는 한국보다 비교적 온화한 날씨 덕분에 야외 관광을 즐기기에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로 꼽힌다. 특히 겨울 도쿄 여행에서 놓쳐서는 안 될 필수 볼거리로 도시 곳곳을 환하게 밝히는 아름다운 일루미네이션을 빼놓을 수 없는데, 그중에서도 도쿄에 위치한 ‘오이 경마장(大井競馬場)’은 야간 경마와 다양한 시즌별 이벤트가 개최되는 곳으로 2024년 11월 2일~2025년 1월 12일 겨울 시즌 동안 레이스가 없는 날에는 넓은 야외 공간에서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이라는 화려한 빛의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일루미네이션은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일본 가보고 싶은 일루미네이션 랭킹’ *출처: 워크 플러스(ウォーカープラス)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행사로, 올겨울 도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방문해 볼 가치가 충분한 스폿이라 할 수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놓치지 말아야 할 관람 포인트를 소개하려고 하니 방문 전 미리 참고하길 바란다.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 2024-2025
주소: 도쿄도 시나가와구 가쓰시마 2-1-2
기간: 2024년 11월 2일~2025년 1월 12일(예정)
영업시간: 원칙 16:30~21:00(입장 20:00까지)
휴무일 : 11월 4일 ~ 11월 8일, 12월 1일 ~ 12월 6일, 12월 25일 ~ 1월 1일
*이벤트 일정 및 혼잡 상황에 따라 개장 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교통: 도쿄 모노레일 오이경마장 앞 도보 2분, 게이힌 급행 본선 다치아이가와역에서 도보 12분
꼭 둘러봐야 할 추천 일루미네이션 스폿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대형 실외 일루미네이션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에서는 이름 그대로 넓은 경마장을 가득 채운 메가급 대형 실외 일루미네이션을 자랑해 엄청난 규모의 빛의 축제가 펼쳐진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명소로는 무지갯빛 일루미네이션과 분수 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폿을 소개하고자 하는데, 화려한 쇼뿐만 아니라 주말과 특정 날짜에는 스페셜 유도마 등장 행사도 열려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고위도 지역에서만 볼 수 있었던 오로라를 일루미네이션으로 재해석한 오로라의 숲에서는 신비로운 빛의 숲을 체험할 수 있으며, 트윙클 터널 이스트에서는 벽과 천장, 바닥을 활용한 프로젝션 매핑 아트를 감상하실 수 있어 음악과 빛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분수X유도마 쇼
이벤트 개최일: 주말, 12월 24일, 1월 2일, 1월 3일
시간: 17:20, 18:20
빛으로 그린 일본 전통 풍경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관람 포인트 중 하나는 일본의 전통 풍경을 빛으로 새롭게 구성한 독특한 에리어들도 준비되어있다는 점이다. 특히 일본의 드넓은 시골 논 풍경을 테마로 한 일본 원풍경에서는 사계절의 변화를 형상화한 다채로운 연출이 펼쳐지며, 약 100m에 달하는 에도 벚꽃 터널은 일본을 대표하는 벚꽃을 터널 형태로 구성하여 봄철 벚꽃과는 또 다른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무엇보다 조명 하나하나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실제 벚꽃잎을 형상화한 디테일 또한 숨겨져 있어 멀리서 보면 형형색색의 벚꽃잎이 흩날리는 듯한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마치 일본 애니메이션 속에 들어온 듯한 환상적인 등나무 에리어와 고요한 대나무 숲을 지나면 눈부신 광채를 뿜어내는 대폭포가 펼쳐진다. 압도적인 스케일뿐만 아니라, 일본 전통 풍경이라는 독창적인 테마를 함께 담아내어,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예술의 세계를 선사하니 독창성과 감각은 담은 풍경을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에서 경험해 봤으면 한다.
좋아요를 부르는 인생샷 스폿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은 어디서 찍어도 아름다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넘쳐나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추천하고 싶은 포토 스팟도 함께 소개하려 한다. 이곳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메가 트리에서는 대형 나무를 둘러싼 아름다운 조명 아래 경마장이라는 특색에 맞춘 달리는 말 모형과 마차 장식이 함께 어우러져, 마치 요정의 숲에 들어온 듯한 아기자기하면서도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무지갯빛으로 수놓아진 계단에서는 조명이 만들어내는 감각적인 샷을 다양한 각도에서 담아낼 수 있으니 좋아요를 부르는 인생샷을 남기고 싶은 분들은 반드시 주목했으면 좋겠다.
어른, 아이 모두의 취향을 저격하는 스페셜 먹거리
뿐만 아니라 유명 프랜차이즈 매장과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창적인 먹거리들도 만나볼 수 있다. 경마장 테마에 맞춘 말굽 모양의 츄러스와 빛나는 전구 모양의 보틀에 담긴 음료를 준비되어 있으며, 한국에서도 이미 인기 있는 ‘마리온 크레페’도 입점하여 특히나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통통 튀는 간식으로 추천하고 싶은 메뉴들이다. 어른들을 위한 음료와 식사 옵션으로는 소고기 스테이크 샌드위치, 파스타, 카레 등의 든든한 메뉴와 더불어 일루미네이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크래프트 맥주도 제공하고 있으니 빛에 둘러싸여 특별한 맛집 투어를 여유롭게 즐겨보길 바란다.
미니어처 호스&포니 이벤트
도쿄의 대표적인 일루미네이션 스폿 중 하나인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은 경마장이라는 독특한 특성을 살린 시설과 볼거리를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더 나아가 귀여운 미니어처 호스와 포니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되어 볼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 거리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다.
매일 열리는 말 등장 이벤트에서는 사랑스러운 말들과 함께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주말과 특정 날짜에는 방목장도 개최된다. 추가로 일루미네이션과 함께 말 관련 이벤트도 함께 즐기면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을 배로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앞서 먹거리 부분 내 빛나는 전구와 함께 소개된 말 일러스트가 그려진 빛나는 캔디를 비롯하여, 미니어처 인형, 빛나는 키홀더, 손수건, 마스킹 테이프, 쿠키 등 다양한 말 테마의 굿즈들도 준비되어 있어 돌아가기 전 알차게 마무리 기념품 쇼핑도 즐겼으면 한다.
배로 즐거워지는 꿀팁
마지막으로는 올겨울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을 방문할 계획인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유용한 여행 꿀팁도 함께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입장권 구매에 관해서는 당일 티켓을 현장에서 바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비용을 절감하고 싶으신 분들은 ‘KKday’에서 사전 구매하시면 당일 현장 요금보다 최대 300엔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메가 일루미네이션은 도쿄 여행 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하네다 공항과 도쿄 모노레일을 통해 약 24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여행 첫날 또는 돌아가기 전 일정을 조정하여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로 추천하고 싶다. 바로 건너편에는 쇼핑 및 미식 탐방을 즐기기 좋은 쇼핑몰 ‘위라 오오이’가 위치해있고, 도보 12분 거리에는 ‘시나가와 수족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여행 일정을 계획하실 때 고려해보면 좋겠다.
지금까지 일본 일루네이션 랭킹 1위에 빛나는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의 여행 전 참고하기 좋은 가이드를 살펴보았다. 올겨울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로맨틱함과 환상으로 가득한 도쿄 메가 일루미네이션으로 떠나 다른 계절에는 맛볼 수 없는 도쿄의 겨울 감성을 한 가득 느꼈으면 한다.
* 본 기사는 [재팬쿠루닷컴 www.japankuru.com]과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