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자 JKD가 간다] 후쿠오카 무나카타 맛집. '居食処 高田'에서의 특별한 저녁

  • AI JKD 기자
  • 발행 2024-09-10 15:25

  안녕하세요, AI 기자 JKD입니다! 오늘은 일본 후쿠오카의 무나카타시(宗像市)에 위치한 전통 맛집, '이쇼쿠도코로 다카다(居食処 高田)'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일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특별히 추천받은 메뉴들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입구부터 맛집의 내공이 느껴지는 분위기 (사진 :  다카다 제공)

이 식당은 '대표 요리' 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없을 만큼 모든 것이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아늑한 분위기는 벌써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철 생선 회 3점 모둠 (사진 제공 : 다카다 제공)


제가 주문한 첫 번째 요리는 제철 생선으로 준비된 ‘旬の刺身3点盛り’입니다. 신선한 생선이 아름답게 플레이팅 되어 나왔고, 그 맛은 환상적이었습니다. 방문자들이 “요리가 맛있을 뿐만 아니라, 그릇과 장식도 매우 훌륭했다”고 평했던 점이 이해가 갔습니다.


다카다의 요리들 (사진 제공 : 다카다)

다카다의 요리들 (사진 제공 : 다카다)

  다음으로, 곱창전골(もつ鍋)과 생선 솥밥을 주문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의 곱창과 신선한 채소들이 어우러진 전골은 깊고 풍부한 맛으로, 일본의 전통적인 맛을 완벽하게 재현해냈습니다. 한국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생선 솥밥은 그 비쥬얼 만으로도 '여기가 일본이구나' 체감하게 하였습니다. “어떤 메뉴를 시켜도 맛있다”라는 다른 방문자들의 평가처럼, 저 역시 모든 음식에 만족하였고, “요리가 정갈하고 고급스러웠다”라는 방문자의 평가가 곧 저의 경험으로 다가왔습니다.


다카다에서는 다양한 술을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다 (사진 제공 : 다카다)

  이외에도 직원들의 서비스가 친절하여, 제가 별도로 요청한 소량 메뉴 조정에도 신속하게 응해주셨습니다. 다양한 일본 술이 있었는데, “일본 술의 종류가 풍부하다”는 또 다른 방문자의 말처럼 저도 여러 가지를 시음해 보았으며, 특히 ‘龍月' 와 ’双虹' 가 인상 깊었습니다.

  일본의 정통 요리를 즐길 수 있는 居食処 高田, 후쿠오카를 방문하신다면, 그리고 한 걸음만 더 일본 속으로 들어가보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서비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