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에서 유명한 돈가스 인기 맛집은 어디일까. 교토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돈가스를 사랑하는 분들은 주목하시길 바란다.
15일, 일본 매체 네토라보가 2022년 12월 기준 구글맵에 등록된 리뷰와 리뷰 건수를 바탕으로 산정된 결과를 인용해 보도했다. 5위는 교토 시모교구 소재 ‘Tonkatsu Ichiban(돈가츠 이치방)’, 4위 교토 나가교구 소재 ‘Nadai Tonkatsu Katsukura(나다이 돈가츠 카츠쿠라)’, 3위 교토 니시쿄구 소재 ‘Sanpei(산페이)’가 차지했다. 이어서 영광의 2위와 1위도 알아보자.
2위는 교토 야마시나구에 있는 ‘Jukuseibuta Kawamura(주쿠세이부타 카와무라)’가 차지했다. 미슐랭 가이드를 비롯해 여러 매체에서도 ‘유명 맛집’으로 등극한 인기 가게다. 가고시마현의 산겐돈(三元豚)이라는 품종의 엄선된 고기를 고기 숙성 전문점에서 약 3~5주간 숙성한 ‘장기 숙성 돼지고기’를 사용해, 이 가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돈가스를 자랑한다. 저온에서 천천히 튀겨진 이 곳 돈가스에 대해 숙성육의 깊은 맛이 중독된다는 평가가 많았다.
대망의 1위는 ‘Tezukuri Gohanya Ito’(테즈쿠리 고한야 이토)가 차지했다. 교토 기타구의 한 주택가에서 자그맣게 운영하는 이곳은 ‘돈가스 정식’과 ‘가츠동’이 인기 메뉴 중 하나다. 가격이 합리적면서도 양은 후한 것이 특징이다. 정성이 담긴 요리와 가게 주인의 친절함에 학생부터 직장인,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의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가게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