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규동 체인점’은? ‘고기가 맛있어’, ‘혼자서도 이용 OK’


(사진)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규동 체인점 1위를 차지한 ‘스키야’ (JK-Daily 제공)

쇠고기에 양파와 함께 달게 끓인 재료를 그릇에 담은 일본식 소고기덮밥 ‘규동’은 전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은데, 일본인이 선호하는 규동 체인점은 어디가 있을까. 오늘은 일본인들에게 사랑받는 규동점에 대해 알아보자.

일본 ‘라인 야후’가 15세~69세 일본인 라인 사용자 5,255명을 대상으로 규동 체인점을 가는 빈도 및 선호하는 규동 체인점과 그 이유에 등에 대해 조사했고, 일본 매체 네토라보가 다음과 같이 보도했다.

가장 좋아하는 규동 체인점의 1위는 ‘스키야’로 30%가 넘었다. 여성 모든 연령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10~40대 여성에서 40% 안팎의 높은 비율을 보였다. 남성도 10~40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20대 남성에서는 40%를 넘으며 탄탄한 인기를 자랑했다.

‘스키야’를 좋아하는 이유로는 ‘입지가 좋다’가 약 30%로 가장 많았다. 이외에도 ‘규동의 종류가 많다’가 거의 비슷한 비율로 2위, ‘고기가 맛있다’, ‘양이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혼자서도 이용하기 쉽다’가 약 20% 순으로 뒤를 이었다.

2위 자리에는 20%대 후반을 차지한 ‘요시노야’가 올랐다. 특히 50~60대 남성에서 약 40%를 차지했다. 선호하는 이유로는 ‘고기가 맛있다’가 약 40%로 1위, ‘소스가 맛있다’가 약 30%으로 다른 체인점에 비해 맛에 대한 평가 비율이 높았다. 이 밖에 ‘혼자서도 이용하기 편하다’, ‘기다리는 시간이 적다, 바로 요리가 나온다’ 등 편의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3위는 약 10%의 ‘마쓰야’였다. 특히 30~40대 남성에서 약 20%의 지지를 받으며 다른 성별・연령대에 비해 큰 인기를 자랑했다. 선호 이유로 ‘입지가 좋다’가 20% 중반대로 1위였다. ‘가성비가 좋다’, ‘혼자도 이용하기 편하다’, ‘고기가 맛있다’, ‘무료 서비스가 있다’ 등 모두 약 20%대로 비교적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또, 밥 리필 무료 서비스 등 가성비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규동 이외의 메뉴가 다양하다’, ‘정식 메뉴/런치 메뉴가 다양하다’ 등의 의견도 있었다.

이 밖에 규동 체인점에 가는 빈도에 대해, 10명 중 2명 이상은 ‘규동 체인점에는 가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남성보다 여성이 좀 더 높았으며, 60대 여성에서 40%대 중반으로 가장 많았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