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MZ라 불리는 Z세대는 SNS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을 더 중시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스터디플러스 조사에 따르면, 일본 고등학생들에게 SNS 이용 빈도를 물은 결과 인스타가 X나 틱톡보다 압도적으로 열람 빈도가 높았다. 게시물 빈도도 주 1회 이상이면 X와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월 1회 이상이면 20%p 이상 차이나, 주로 이용하는 SNS가 인스타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여러 계정을 가지고 있는 비율이 많았고, 대부분은 비공개 계정이었다. 약 10명 중 7명은 일주일동안 신규 팔로우 계정은 없었지만, 약 30%는 1~3개 계정을 새로 팔로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에서 일주일 중 DM을 주고받는 인원은 1~3명이 40.4%, 4~7명이 14.9%로 절반 이상이 누군가와 인스타와 소통했고, 한달에서 반년간 약 1회 정도 모르는 사람과 DM으로 주고받는 것으로도 알려져 인스타를 계기로 새로운 만남도 가지는 사실이 알려졌다.
반대로 팔로워를 정리하는 빈도로는 거의 절반이 최소 연 1회는 정리를 하고 있어 인스타를 이용하는 데 있어 누구에게 보여지고 있는지 중요한 포인트라고 매체는 분석했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