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20대 남녀 절반 이상이 취직 활동에 틱톡을 활용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틱톡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기업에 대해 일본인들은 어떤 인상을 가지고 있을까.
일본 매체 IT미디어가 9월 12~14일 20대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해 6일 다음과 같이 보도했다.
틱톡에서 본 적이 있는 취직 활동 관련 컨텐츠에 대해서는 ‘면접 대책 및 어드바이스’, ‘이력서 작성 방법이나 자기 PR의 요령’ 등 노하우 계열의 컨텐츠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 틱톡으로 정보를 전하는 기업을 ‘매우 호의적’ 30.3%, ‘호의적’ 57.9%로, 호의적이라고 생각하는 비율이 88.2%에 이르렀다.
틱톡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기업에 대해 ‘젊은 층 타깃’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이어 ‘트렌드에 민감’ ‘친근하다’ 등의 응답이 상위권에 올랐다. 반면 기업에 대한 우려로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비율이 8.5% 있었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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