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직장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회전초밥집 공개! 1위는?


(사진) 일본 회전초밥 (교도 연합뉴스 제공)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스시를 먹을 수 있는 회전초밥은 남녀노소 인기다. 일본에서도 저마다 특색 있는 회전초밥 체인점이 많은데, 일본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회전초밥 체인점은 어디였을까.

26일, 일본 매체 네토라보가 설문 조사 사이트 ‘보이스 노트’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2022년 전국직장인들의 사랑을 받은 회전 초밥 체인점’ 순위를 보도했다. 5위 겐키스시, 4위 갓파스시, 3위 하마스시가 차지했다. 영광의 2위와 1위도 알아보자.

2위에는 ‘구라즈시’가 올랐다. 오사카 사카이시에 본사를 둔 회전초밥 체인점으로 각종 초밥 외에도 튀김 등 사이드 메뉴,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사용하고 있는 모든 식재료에 화학조미료·인공감미료·합성착색료·인공보존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항균 초밥접시 뚜껑 등을 도입하는 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매체는 평가했다.

다섯 접시 먹을 때마다 한 번 도전할 수 있는 추첨 이벤트 ‘빗쿠라퐁!’은 인기 작품과 콜라보한 경품들로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 2020년부터 앰버서더로 발탁된 일본 개그 콤비 ‘다운타운’의 TV광고도 화제를 모았다.

대망의 1위는 ‘스시로’가 차지했다. 오사카부 스이타시에 본사가 있으며 전국적으로 매장을 보유한 회전초밥 체인점이다. 좋은 식재료와 조리법만을 고수한 초밥을 제공하며, 샤리(밥)는 장인의 기술을 재현한 ‘초밥 로보’가 만든다. 또, 세계 최초로 초밥 접시에 IC칩을 부착해 ‘회전초밥 종합 관리시스템’으로 관리하는 등 신선도도 철저하게 유지한다.

초밥 외에도 라멘과 튀김, 디저트 등 사이드 메뉴도 풍성하다. 스시로 또한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세대에서 사랑받고 있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