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팝 슈퍼스타 ‘요네즈 켄시’ 3월 22일~23일 전석 매진 첫 내한공연 성료



일본 싱어송라이터 ‘요네즈 켄시(Kenshi Yonezu, 米津玄師)’의 첫 내한공연이 뜨거운 열기 속에 성료되었다.

3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일찌감치 전석 매진을 기록할 만큼 팬들의 큰 관심이 쏟아졌고, 요네즈 켄시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자신의 대표곡은 물론 최신 싱글까지 총 24곡을 선사하며 양일간 공연장을 빈 틈 없이 가득 채운 2만 2천여 명의 관객을 매료시켰다.

첫 곡 ‘RED OUT’부터 팬들의 엄청난 함성이 쏟아졌고 ‘Kanden’, ‘Eine Kleine’, ‘LADY’, 2024년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주제곡 ‘Chikyugi - Spinning Globe’ 등 곡이 이어질 때마다 무대 위 작은 움직임 하나하나까지 집중하며 끊임없는 환호와 박수가 이어졌다.


TV 시리즈 ‘언내추럴’의 주제곡이자 현재까지 9억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일본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를 계속 경신하고 있는 ‘Lemon’, TV 애니메이션 ‘체인소 맨’의 오프닝 테마곡으로 일본어 노래로는 사상 최초로 미국 음반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을 받은 ‘KICK BACK’ 등의 무대로 공연장은 더욱 뜨거워졌고, 영화 '라스트 마일'의 주제곡인 ‘Garakuta – JUNK’에 이어 앙코르 무대에서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메달리스트’의 테마곡 ‘BOW AND ARROW’와 '기동전사 건담 지쿠악스 비기닝'의 테마곡 ‘Plazma’ 등 최신곡과 'LOST CORNER'를 끝으로 첫 내한 무대를 마무리했다.



요네즈 켄시는 “처음으로 한국에 오게 되었는데, 정말 뜨거운 열기가 느껴집니다. 오랫동안 한국에 오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는데, 드디어 오늘 이렇게 오게 되어 기쁩니다. 함께 노래를 불러주실 때, 언어가 다르다는 점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함께 불러준다는 그 사실 자체가 정말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꼭 다시 올 테니까 그때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라며 첫 내한공연에 대한 소감과 한국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1월부터 진행된 ‘KENSHI YONEZU 2025 WORLD TOUR / JUNK’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홋카이도 돔 등 일본 전역 8개 도시에서 16회 공연으로 총 35만 명의 관객과 함께했고, 3월 상하이와 타이페이, 그리고 한국 공연까지 아시아 일정을 성료하고 런던, 파리, 뉴욕, 로스앤젤레스에서 첫 공연을 앞두고 있다.

요네즈 켄시 첫 내한공연 세트리스트
2025년 3월 22일(토) | 인스파이어 아레나
01. RED OUT
02. Kanden
03. MARGHERITA
04. Eine Kleine
05. LADY
06. Azalea
07. Yumeutsutsu - Daydream
08. Sayonara, Mata Itsuka! - Sayonara
09. Chikyugi - Spinning Globe
10. POST HUMAN
11. M87
12. Lemon
13. Spirits of the Sea
14. Tomaremiyo - Stop Look Both Ways
15. Flamingo
16. Mainichi - Every Day
17. LOSER
18. KICK BACK
19. Peace Sign
20. Donut Hole
21. Garakuta - JUNK
<앙코르>
22. BOW AND ARROW
23. Plazma



24. LOST CORNER 2025년 3월 23일(일) | 인스파이어 아레나
01. RED OUT
02. Kanden
03. MARGHERITA
04. Melancholy Kitchen
05. LADY
06. Azalea
07. Yumeutsutsu - Daydream
08. Sayonara, Mata Itsuka! - Sayonara
09. Chikyugi - Spinning Globe
10. YELLOW GHOST
11. M87
12. Lemon
13. Spirits of the Sea
14. Tomaremiyo - Stop Look Both Ways
15. LENS FLARE
16. Mainichi - Every Day
17. LOSER
18. KICK BACK
19. Peace Sign
20. Donut Hole
21. Garakuta - JUNK
<앙코르>
22. BOW AND ARROW
23. Plazma
24. LOST CORNER


월드 투어 일정
*3월 8일(토) – 상하이 – Mercedes Benz Arena
3월 9일(일) – 상하이 – Mercedes Benz Arena
3월 15일(토) – 타이페이 – Taipei Arena
3월 16일(토) – 타이페이 – Taipei Arena
3월 22일(토) – 서울 – INSPIRE Arena⁠
3월 23일(일) – 서울 – INSPIRE Arena⁠
3월 30일(일) – 런던 – Eventim Apollo
4월 1일(목) – 파리 – Zenith
4월 4일(금) – 뉴욕 – Radio City Music Hall
4월 6일(일) – L.A. – YouTube Theater

* * *

하치(ハチ, Hachi)라는 예명으로 보컬로이드 음악에서 성공을 거둔 후, 요네즈 켄시는 2012년부터 본명으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음악 작업과 더불어 앨범 커버 일러스트와 영상 제작으로 주목받았다. TV 시리즈 '언내추럴'의 오랜 테마곡인 히트 싱글 ‘Lemon’의 비디오는 일본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뮤직 비디오이며, 빌보드 재팬 연말 차트에서 2년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일본과 해외 모두에서 음악 역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2020년 앨범 [STRAY SHEEP]은 190만 장의 판매 기록을 세웠으며, IFPI 연말 글로벌 랭킹 차트에 이름을 올린 일본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그는 COVID-19 팬데믹 시기에도 끊임없이 작업을 계속했으며,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에서 아시아 최초로 가상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유니클로와 글로벌 협업을 통해 뉴욕과 전 세계 8개의 매장에서 협업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그는 AAC 어워드를 수상하고, 포브스의 ‘100 아시아 디지털 스타’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일본 예술선장 ‘문부과학대신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2022년에는 영화 '신 울트라맨'의 테마곡 ‘M87’과 플레이스테이션 광고의 테마곡 ‘POP SONG’을 발표한다. TV 애니메이션 '체인소 맨'의 오프닝 테마곡 ‘KICK BACK’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에 오르며 RIAA®에서 골드 인증을 받은 최초의 일본어 곡이 되었다. 그는 또한 그 해 큰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RIAA Class of 2023’에 최초이자 유일한 일본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2023년에는 RPG 게임 '파이널 판타지 XVI'의 테마곡 ‘Tsuki Wo Miteita – Moongazing’과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2024년 아카데미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작)의 테마곡 ‘Chikyugi - Spinning Globe’를 발표했다.

2024년 8월에는 영화 '라스트 마일'의 테마곡 ‘Garakuta – JUNK’를 작곡하고, 여섯 번째 스튜디오 앨범 [LOST CORNER]를 발표한다. 9월에는 유니클로와 협업하여 전 세계 팝 문화를 기념하는 UT 시리즈의 일환으로 독점 그래픽 티셔츠 라인을 출시하였다. 11년 만에 하치(요네즈 켄시)로 자신의 보컬로이드 곡 ‘Donut Hole’을 위한 새로운 일러스트를 직접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뮤직 비디오를 제작한다. 10월에 고디바 재팬에서 ‘GODIVA x HACHI Donut Hole Collection’을 출시했는데, 이는 고디바가 전 세계적으로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초콜릿 컬렉션을 출시한 첫 번째 사례였다. 11월에는 글로벌 넷플릭스 시리즈 ‘이별, 그 뒤에도(Beyond Goodbye)’의 테마곡으로 ‘Azalea’를 발표했으며, 2024년 연말에는 6년 만에 홍백가합전에 출연하였다.

2025년에는 영화 '기동전사 건담 지쿠악스 비기닝’의 테마곡 ‘Plazma’와 애니메이션 시리즈 '메달리스트'의 테마곡 ‘BOW AND ARROW’를 발표했으며, 최근에는 동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하뉴 유즈루와 협업한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다. 가장 규모가 컸던 일본 내 돔 투어 이후 ‘KENSHI YONEZU 2025 WORLD TOUR / JUNK’ 해외 투어를 진행 중인데, 상하이와 타이페이, 서울 공연을 마치고 런던과 파리, 뉴욕과 LA 일정을 앞두고 있다. 3월 8일과 9일 상하이, 3월 14일과 15일에는 타이페이에서 각각 2회 연속 공연 이후 3월 22일과 23일에는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공연을 진행했다. 유럽 일정은 3월 30일 런던의 Eventim Apollo와 4월 1일 파리의 Zenith에서 시작된다. 투어는 미국으로 이동하여 4월 4일 뉴욕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Radio City Music Hall과 4월 6일 로스앤젤레스의 YouTube Theater에서 진행된다.

요네즈의 뮤직 비디오 중 Lemon’은 9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일본 아티스트의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 그의 노래 중 16개의 뮤직 비디오가 각각 1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기록을 세웠습니다(‘Lemon’, ‘Eine Kleine’, ‘LOSER’, ‘Peace Sign’, ‘Haiirotoao (+Masaki Suda)’, ‘orion’, ‘Flamingo’, ‘Kanden’, ‘Fireworks’, ‘Paprika’, ‘Shunrai’, ‘Uma to Shika’, ‘Spirits of the Sea’, ‘KICK BACK’, Foorin의 ‘Paprika’ 및 Masaki Suda의 ‘Machigaisagashi’). 그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761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Lemon’ 등 요네즈 켄시의 대표곡들이 큰 인기를 얻었고 BTS 정국, VIVIZ 엄지 등 많은 케이팝 아티스트와 김남길, 이준기 등 배우들이 커버 무대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Kenshi Yonezu
WEBSITE : https://reissuerecords.net/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hachi_08/ 

 X  : https://x.com/hachi_08 

TIKTOK : https://www.tiktok.com/@kenshiyonezu_08 

YOUTUBE : https://www.youtube.com/@KenshiYonezu 


# # #

라이브네이션코리아
라이브네이션은 U2, 마돈나(Madonna) 등 글로벌 톱 아티스트의 투어를 기획/제작하는 세계 최대의 공연기획사로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한 해 평균 약 3만 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지사인 라이브네이션코리아는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 폴 매카트니(Paul McCartney), 콜드플레이(Coldplay), 브루노 마스(Bruno Mars), 찰리 푸스(Charlie Puth), 스팅(Sting) 등 해외 유수 아티스트의 내한공연과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아이브, 있지 등 국내 아티스트들의 유례없는 대규모 글로벌 투어를 성사시키며 내한공연과 글로벌 콘서트 투어에서 큰 성과를 기록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