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속 일본 소식 전해요” Japan Korea Daily 명예 기자단 모집


(사진) JK Daily 기자단 모집

Japan Korea Daily(발행인 권익주 / 이하 ‘JKD’)가 ‘한국 속의 일본’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양국 간의 소통창구 역할을 할 제1기 JKD 명예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JKD 명예 기자단은 국내에 체류 중인 주재원, 한일 교류 활동에 관심이 많은 유학생, 한국인과 가정을 이룬 이웃 등 생활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일본인들의 이야기를 취재하고 기사로 담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재미있는 사연을 가진 국내 거주 일본인, 커뮤니티 활동을 함께하는 일본인 등 평소 주변에 소개하고 싶었던 일본인이 있다면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모집 인원은 총 5명으로, 온라인 지원서와 작문 능력 등을 기반으로 선발합니다. 활동 기간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총 3개월이며, 협의에 따라 활동 연장도 가능합니다.

기자단에게는 취재 기사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소속 기자명함 및 활동 증명서 발급, 언론사 지원 시 추천서 작성 등 혜택도 제공됩니다.

지원을 희망하는 분께서는 JKD 뉴스 사이트(www.jk-daily.co.kr) 배너 광고 또는 지원 신청 URL(https://forms.gle/hT5w8BtM2SNXSA7g6)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서류) 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기사 작성 능력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근 다방면에서 한일 교류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기자단 활동으로 잘 몰랐던 우리 주변의 다양한 일본 소식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