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 쇼핑 명소 | 나고야 최신 핫플 ‘츄니치 빌딩’ 쇼핑 & 다이닝 완전정복하기!



나고야의 최신 핫플, 츄니치 빌딩! 요즘 핫한 일본 브랜드부터 나고야에서 꼭 먹어야 하는 맛집, 여행 기념품으로 좋은 다양한 점포를 이 곳에서 만나보도록 하자. 


나고야 중심부에 새롭게 오픈한 ‘츄니치 빌딩’


관광과 쇼핑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요즘 주목받는 도시, 나고야. 이곳은 신칸센과 항공편 등 편리한 교통을 자랑해 일본의 주요 도시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은 물론, 무엇보다 다른 유명 관광지보다 비교적 인파가 적어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인 곳으로 알려져 있다. 게다가 나고야에는 아름다운 전통 건축물과 다양한 맛집,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지역 브랜드부터 글로벌 인기 브랜드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쇼핑과 관광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지역으로 유명한데, 이런 나고야의 다양한 매력을 나고야를 대표하는 쇼핑 명소 ‘츄니치 빌딩’에서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나고야 중심부에 위치한 츄니치 빌딩은 2024년 4월 새롭게 문을 연 종합 시설로, 히사야 오도리 공원 바로 맞은편에 자리하며 나고야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나고야성과도 가까워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총 32층으로 이루어진 이곳은 고층부에 사무실과 호텔 시설인 The Royal Park Hotel Iconic Nagoya가 들어서 있어 교통편이 편리한 숙박 시설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기도 한데, 지하 1층부터 7층까지는 약 100여 개의 다양한 브랜드와 맛집, 카페 등이 입점해 대부분이 일본 오리지널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지역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브랜드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면세 서비스로 더욱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중앙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모던하면서도 개방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건물 곳곳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 쇼핑 중 여유도 느끼실 수 있다. 유니크한 브랜드 쇼핑과 함께 편안한 쇼핑을 모두 즐기고 싶다면 이번 나고야 여행 시 ‘츄니치 빌딩’에 방문해 봤으면 한다.

츄니치 빌딩(中日ビル)
아이치현 나고야시 나카구 사카에 4-1-1
영업시간: 10:00 – 20:00
레스토랑 영업시간: 11:00 – 23:00
*영업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교통: 사카에역 직결


꼭 둘러봐야 할 추천 매장(일본 브랜드, 로컬 문화, 나고야 기념품)
HARUTA 츄니치 빌딩점


무려 백 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최상급 장인 정신을 선보인 일본의 대표적인 신발 브랜드 HARUTA. 이곳은 특유의 클래식한 스타일과 뛰어난 품질로 일본 패션 하면 딱 떠오르는 브랜드가 되었을 정도로 엄청난 인지도를 자랑하는데, HARUTA는 초기에 학생 교복과 함께 착용할 수 있는 가죽 로퍼를 제작하는 브랜드로 출발하게 되었지만, 이제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으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츄니치 빌딩점에 위치한 HARUTA 매장은 다양한 컬러의 로퍼, 옥스포드, 메리제인 같은 레트로 패션 아이템부터 브랜드만의 독특한 모델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자랑한다. (특히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Spock Shoes”는 놓치지 말아야 할 제품 중 하나랍니다!) 또한, HARUTA는 여러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귀엽고 특별한 한정판 아이템도 선보이고 있는데, HARUTA의 제품은 뛰어난 일본 장인 정신과 고품질 소재 덕분에 데일리룩부터 격식 있는 자리까지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한 번 구매하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엄청난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매장에서는 가죽 관리 제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부담 없는 선물용 혹은 신발을 최상의 상태로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함께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신발에 진심이라면, HARUTA 츄니치 빌딩점에서 특별한 한 켤레를 만나보는 건 어떨까.

HARUTA 츄니치 빌딩점 (ハルタ中日ビル店) | 1층

우츠와 마루카쿠


일본은 소박한 찻그릇부터 정교하게 그려진 도자기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으로 도자기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나라 중 하나다. 그중에서도 츄니치 빌딩 2층에 위치한 ‘우츠와 마루카쿠’는 일본 최고의 도자기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이곳의 컬렉션은 일본 전역에서 활동 중인 도예가들의 신작부터 골동품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양한 라인업을 구비하고 있다. 여기에는 에도 시대(1603-1868)의 마지막 해에 만들어진 귀한 도자기도 포함되어 있고 특히, 정성을 담아 제작된 “oju”(お重)라 불리는 접시들은 훌륭한 비주얼을 자랑하는데, 보통 이와 같은 도자기 컬렉션은 대부분 값이 비싸다는 인식이지만 이곳의 제품들은 가장 비싼 제품조차 80,000엔 정도로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보다 현대적인 작품을 찾는다면, 기타가마 카센 스튜디오의 12대째 도예가가 만든 반짝거리는 찻그릇을 눈여겨보시는 건 어떨까. 이 찻그릇은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담아내어 매장 내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고 한다. 만약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소품들도 구비되어 있는데, 간장이나 양념 등을 담기에 좋은 작은 사이즈의 접시들은 대부분 1,000엔 미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무게와 공간도 차지하지 않아 여행 기념품으로도 제격이다.

우츠와 마루카쿠 (器まるかく) | 2층

Mont-bell 나고야 사카에점


일본의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Mont-bell. 높은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자랑하는 브랜드이지만 Mont-bell의 제품을 직접 시착해보고 테스트해볼 수 있는 해외 매장이 상당히 적은 편이라 일본 여행 시 꼭 매장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나고야 츄니치 빌딩에 위치한 매장은 넓은 시설과 다양한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편안하게 쇼핑을 즐기기에 제격인 곳인데요. 이곳에서 꼭 둘러봐야 할 추천 제품들도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다.



Mont-bell은 가볍지만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다기능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야외 스포츠 활동은 물론 데일리로도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부드러운 소재와 보온성이 뛰어난 여성용 Climaplus Knit Cardigan과 다양한 다운 재킷은 올겨울 필수템으로 꼭 살펴봐야하는 라인업 중 하나다. 남성용으로는 외부 쉘과 내부 라이너로 구성된 맞춤형 보온성은 갖춘 3in1 Fall Line Parka도 만나보실 수 있으니 편안함과 실용성, 하이킹부터 일상 생활까지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찾고 계신다면 츄니치 빌딩의 Mont-bell로 향해보도록 하자. 

Mont-bell 나고야 사카에점 (モンベル名古屋栄店) | 2층

Face Records Nagoya


일본 특유의 감성과 희소성을 자랑하는 바이닐 음반이 최근 아련한 아날로그 사운드와 독특한 앨범 아트의 매력으로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 혹은 바이닐 음반 모으는 걸 좋아하는 수집가라면 Face Records는 꼭 방문해 봐야 할 레코드 샵이다. 일본의 레코드 매장은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장르를 갖추고 있으며 특히나 이 매장은 희귀한 올드 팝, 일본의 전설적인 시티팝, 최신 인기 차트 음악까지 수많은 장르와 아티스트의 음반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하는 인기 싱글과 인디 일본 앨범까지 보물찾기를 하는 기분으로 나만의 특별한 바이닐을 찾아볼 수도 있는데, 방문 전 Face Records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독특한 음반들을 미리 구경할 수 있다는 점도 놓치지 않길 바란다. 또한 시티팝의 대명사 타케우치 마리야나 야마시타 타츠로의 바이닐과 비틀즈(The Beatles) 컬렉션, 최근 엄청난 유명세를 자랑하는 요아소비(YOASOBI)의 음반도 준비되어 있으니 센스있는 선물용으로 활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

Face Records Nagoya (フェイスレコード名古屋) | 2층

레스토랑 & 카페 추천(나고야 명물, 말차 전문점, 뷰 맛집)

THE 7th TERRACE (The Royal Park Hotel Iconic Nagoya)


맛있는 음식과 멋진 풍경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여행자라면, 나고야 여행 중 THE 7th TERRACE를 꼭 방문해 보자. 이곳의 점심 메뉴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스러운 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후 시간대에는 여행 중 잠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도 제격이다. 특히 추천하는 점심 세트 메뉴로는 신선한 발사믹 드레싱 샐러드와 포카치아, 그리고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파스타 요리를 추천하고 싶은데, 단백질이 풍부한 메인 요리(앤초비와 케이퍼 소스로 맛을 낸 연어 스테이크)도 만나보실 수 있으니 나고야에서 조금은 사치스러운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주목해 봤으면 한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실내 좌석보다 THE 7th TERRACE의 테라스 좌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테라스에서는 나고야의 탁 트인 전망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으며 밑에는 히사야 오도리 공원과 나고야 TV 타워(정식 명칭: 주부 전력 미라이 타워)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증샷 스폿으로도 손색이 없는 장소다. 나고야의 랜드마크를 이와 같은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만끽해 보자.

THE 7th TERRACE (The Royal Park Hotel Iconic Nagoya) | 7층

우나기노 카네미츠 츄니치 빌딩점


나고야는 “장어 요리”로 유명한 도시로, 숯불에 구워 바삭한 겉면과 부드러운 속살, 그리고 달콤하고 진한 소스가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는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츄니치 빌딩에 위치한 ‘우나기노 카네미츠’는 유리창 너머로 셰프들이 장어를 굽는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장어 요리를 맛보기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나고야 전통 요리부터 독창적인 장어 요리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우나기노 카네미츠의 시그니처 메뉴로는 우나키모동을 추천한다. 우나키모동은 숯불에 구운 장어와 장어 간이 듬뿍 올라간 덮밥으로, 특히 귀한 재료인 장어 간이 포함되어 있어 조금 색다른 장어 요리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메뉴다. (하지만 하루 제공 수량이 제한되어 있으니, 맛보고 싶다면 가게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통적인 나고야 장어 요리를 원한다면, 나고야의 대표 요리 히츠마부시를 추천하고 싶다. 밥 위에 듬뿍 올려진 장어와 함께, 다시 국물과 다양한 곁들임 재료가 제공되어 여러 가지 조합으로 맛볼 수 있는 먹는 재미까지 느껴보실 수 있다.

우나기노 카네미츠 츄니치 빌딩점 (うなぎの兼光中日ビル店) | 3층

YATAGARASU


말차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 해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지만, 제대로 된 말차를 맛보고 싶어 말차의 본고장인 일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상당한 수를 차지한다. 특히 ‘야타가라스(YATAGARASU)’는 말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로 손꼽히며, 이곳은 교토의 단일 농장에서 재배한 고품질 말차 음료와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눈앞에서 말차를 휘휘 저어 우려내는 전통 방식을 더해 맛은 물론 멋까지 동시에 느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야타가라스(YATAGARASU)’의 말차 라떼와 말차맛 아이스크림도 진한 말차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정석 메뉴이지만 조금은 색다른 메뉴를 맛보고 싶다면 바삭하고 적당히 달콤한 슈 속에 부드러운 말차 크림이 가득 들어 있는 말차 크림슈를 추천하고 싶다. 좀 더 사치스럽지만 고급스러운 메뉴로는 데라 데라 말차 라떼(Dera Dera Matcha Latte)도 추천한다. 강한 말차 라떼 베이스에 달콤한 말차 팥잼, 그 위에는 아이스크림 한 스쿱과 앙증맞은 말차 테린 케이크가 올라가 있어 완벽한 디저트를 완성한다. 각각의 다른 질감과 풍미가 어우러져 말차의 다채로운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니 말차의 진수를 경험하고 싶다면 한 번쯤 도전해 봤으면 한다.

YATAGARASU | B1층

츄니치 빌딩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주목 포인트!

일본 전국 관광 센터 


아무리 긴 여행 기간이라도 일본의 전국 모든 지역을 다 둘러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나고야의 츄니치 빌딩을 방문하면, 일본 곳곳의 매력을 한자리에서 맛보는 것이 가능한데, 츄니치 빌딩 내 5층 대부분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전국 관광 센터는 일본의 여러 현이 직접 운영하는 관광 안내 부스가 모여 있는 독특한 공간이다.

각 지역마다 개성 넘치는 전시와 관광 정보가 가득해, 다음 일본 여행지로 어디를 갈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곳에서 새로운 정보를 얻어볼 수도 있다. 일부 지역은 독특한 문화 전시를 선보이거나, 그 지역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산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토야마의 거대 모형 초밥, 이시카와의 금 관련 전시물, 신들의 모이는 시마네의 모습, 후쿠시마의 커다란 아카베코(赤べこ: 일본 전통 완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본 최남단 현부터 최북단 섬까지 짧고 강하게 여행의 기분을 만끽한 후에는 5층 중앙에 위치한 편안한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하며 여행의 피로를 풀어볼 수도 있으니 일본의 다양한 매력은 손쉽게 접해보고 싶다면 방문해 보길 바란다.

무료 전망대


The 7th Terrace를 방문하지 못하더라도, 춘니치 빌딩 7층에 위치한 전망 데크에서 나고야의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밤이 되면 다양한 색감의 조명*이 더해져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단, 조명 연출은 한정 기간 동안만 제공되며 예고 없이 종료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편리함을 갖춘 나고야의 새로운 쇼핑 명소 


전통 도자기부터 일본 최신 아웃도어 의류까지, 다양한 쇼핑 옵션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나고야의 츄니치 빌딩. 쇼핑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이곳은 나고야 성과 히사야 오도리 공원 등 주요 랜드마크와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지하철역과도 바로 연결되어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데, 맛집 탐방, 흔하지 않은 브랜드 쇼핑, 탁 트인 전망이 모든 것을 약 100여 개의 상점과 레스토랑이 모여 있는 츄니치 빌딩에서 나고야 여행의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해 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