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교육위원회, ‘긴급 안전 점검’ 지시… 사고 재발 방지, 운동회 시즌에 대비


(사진) 사고 발생 당시 나온 못 [사진출처: NHK 홈페이지 캡처]

일본 도쿄 스미나미구 교육위원회는 어린이 사고 방지를 위해 학교 등 시설에 위험 물건이 있는지 점검하라는 긴급 지시를 내렸다. 얼마 전 한 초등학교에서 학생이 뾰족한 못에 찔리는 사고가 발생한 데다가 곧 다가오는 운동회 시즌에 대비해 더욱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달 13일, 도쿄 스기나미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체육 시간 중 넘어진 학생이 땅에 있던 못에 박혀 왼쪽 무릎을 10바늘 이상 꿰매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해당 초등학교에 따르면, 문제의 못은 운동회나 체육 수업을 위해 운동장에 설치한 라인 표시를 고정하는 용도로 박힌 것으로 길이는 약 12.5센치였다.

16일 NHK, 아사히신문 등 현지 매체는 스기나미구 교육위원회가 스기나미구 소재 공립 초중학교 등 70개 시설에 긴급 점검을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사고가 발생한 초등학교에서는 전문가가 금속 탐지기를 이용해 더욱 철저히 조사했다고 한다.

점검 결과, 문제의 초등학교를 포함한 43개 시설에서 총 1,350개의 못, 후크 등이 발견되었다. 스기나미구 교육위원회는 발견된 못 등은 모두 제거하고 향후 계속 점검을 실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각 시설에 못 등이 아직 땅속에도 묻혀 있을 가능성이 있다며, “5월 말부터는 각 학교에서 운동회가 시작된다. 추가 안전 조사를 시급히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