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시, 보육시설 내 부적절한 행위·학대 의심될 경우, 전용 상담 창구 설치 검토

(사진) 보육시설 내 아동 학대 [김해연 제작] (일러스트, 연합뉴스 제공)

요코하마시는 요코하마시 내 보육시설에서 부적절한 행위 및 학대가 의심될 경우, 신속히 보호자 등과 상담할 수 있는 전용 창구를 설치할 것을 검토 중이다. 23일 NHK가 이같이 밝혔다.

요코하마시가 인가한 ‘인정 어린이원’에서 재작년 당시 보육교사가 아이의 턱을 손가락으로 잡는 등 부적절한 행위가 있었지만, 부처 내에서 제대로 공유가 이루어지지 않아 행정지도 처분을 내리는 데 1년 이상 걸린 바 있다.

이 같은 체제를 개선하기 위해 요코하마시는 시내 보육시설에서 부적절한 행위 및 학대가 의심되는 경우, 신속하게 보호자 등과 상담할 수 있는 전용 창구 설치에 관한 검토에 착수했다.

요코하마시에 따르면 전용 창구는 법률 및 어린이 인권에 정통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또, 부적절한 행위가 의심될 때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사안별 대응 방법과 부처 내 정보공유 방법에 대해서도 새로운 기준을 마련할 방침이다.

요코하마시 어린이청소년국 보육·교육부는 “요코하마시가 취한 대응에서 어디에 문제가 있었는지 되돌아보고 필요한 개선책을 마련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