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애니메이션의 해! 올해 일본인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영화 작품은?


(사진)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의 한 장면 (CJ ENM, 연합뉴스 제공) 


로맨스부터 공포, SF 대작까지 수많은 대작들이 쏟아졌던 2023년 한 해 일본인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영화 작품은 무엇일까. 일본의 goo랭킹 편집부가 20~40대 일본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3위는 <명탐전 코난: 하이바라 아이 이야기 ~흑철의 미스터리 트레인>가 올랐다. 일본에서 2023년 1월 개봉된 작품으로, 운행 중 추리 게임이 진행되는 미스터리 트레인에 탑승하게 된 하이바라 아이와 코난이 열차에서 발생한 밀실 살인 사건에 대해 진실을 파헤치는 에피소드를 그렸다.

2위에는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가 올랐다. 2023년 2월 개봉했으며, 원작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도공마을편>의 1화와 전 시리즈 <귀멸의 칼날 유곽편> 최종 2화를 도공마을편 방영 시작 전 극장판으로 먼저 공개한 작품이다. 유곽편에서 혈귀와 싸움을 마친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가 파손된 칼을 수리하기 위해 도공마을로 향하면서 새로운 동료를 만나는 모습을 그렸다.

1위는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이 올랐다. 최첨단 해양 시설에서 개발 중인 인공지능(AI) 기술을 차지하려는 검은 조직과 이에 대항하는 코난, 미국 연방수사국(FBI), 공안 경찰의 쫓고 쫓기는 모험을 그렸다.

<명탐정 코난> 시리즈가 올해 인기 영화 상위권에 오르면서 국민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톡톡히 증명한 것으로 보인다.


(취재 기자 : 나인아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