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프리마켓 앱 서비스 메르카리는 지난달 30일부터 해외 국경을 초월하는 서비스 이용자를 위해 다국어 지원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메르카리’를 이용하는 해외 이용자들을 위해 ‘영어, 번체자 중국어, 한국어’ 등 3개 언어를 지원하는 웹페이지를 전개한다.
해외 이용자는 영어, 번체자 중국어, 한국어 등 3개 언어로 ‘메르카리’를 볼 수 있으며, 상품 구매 및 배송은 해당 서비스의 공식 구매대행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 금액 표시도 26개 통화를 지원해 얼마에 구입할 수 있는지를 보다 알기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또한 해외에 거주하는 이용자들은 계정을 등록할 수 없으며, 실제 상품의 구매와 발송은 메르카리가 지원하는 공식 구매대행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이뤄진다. 이번에 제공하는 다국어 기능은 영어·번체자 중국어·한국어에 따라 범위가 다르고, 이 내용은 향후 바뀔 가능성이 있다.
메르카리는 중기적인 경영 전략으로 “새로운 글로벌 전개”를 내걸고 있으며, 2019년부터 국경을 넘는 서비스 판매를 시작했다. 100개국 이상의 구매대행 서비스를 통해 해외 사용자도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2023년에는 새롭게 국경 초월 EC사업자와의 연계를 확대해, 제휴를 맺은 기업 수는 누적 60사 이상(24년 4월 기준)이다. 그 중 “일본어 이외 언어를 지원해 줬으면 좋겠다”, “영어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싶다” 등 해외 유저들의 다국어 지원에 대한 요구가 있었다고 한다.
* 오리콘 뉴스 https://www.oricon.co.jp/news/2324979/full/ 2023/04/30 12:54:54
*본 기사 번역은 JK Daily 책임 하에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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