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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연이은 가격 인상으로 식품 판매량이 크게 감소한 반면, 생활용품은 견실하다. 조사회사 인테지(도쿄)가 25일 발표한 전국 매장에서의 비교 조사에서 이 같은 실태가 밝혀졌다. 지난 9월 카놀라유(채종유) 판매량은 2021년 동월 대비 41% 떨어졌고 밀가루도 30% 감소했다. 화장지는 5% 늘었다. 소비자들은 생활에 빼놓을 수 없는 생활용품이 아닌 식비를 절약해 장기화되는 고물가로부터 가계를 보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담당자는 “가격 인상이 계속될 경우 저렴한 자체 브랜드(PB) 상품으로 옮겨가는 추세가 한층 더 진행되지 않겠냐”라고 지적했다.
인테지는 각 상품의 가격 인상이 파급되기 전인 2021년 9월과 2023년 9월 판매량을 조사했고, 식품의 경우 약 2,900곳의 마트, 생활용품의 경우 약 1,300곳의 드럭스토어의 동향을 집계했다.
* 교도통신 https://nordot.app/1089730741915681068 2023/10/25 12:42
*본 기사 번역은 JK Daily 책임 하에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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