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관객 순위】 ‘극장판 드라에몽’ V2, ‘BTS’와 ‘RRR’ 재진입…첫 등장은 ‘오토라는 남자’


(사진) <극장판 도라에몽: 노비타와 하늘의 이상향(유토피아)> (C) 후지코프로덕션·쇼가쿠칸·TV아사히·신에이·ADK2023

일본의 ‘전국 영화 관객 관객수 랭킹’ 톱10(3월 10일~12일 3일간 집계, 흥행통신사 조사)는 전주 첫 등장과 함께 1위를 차지한 <극장판 도라에몽: 노비타와 하늘의 이상향(유토피아)>이 관객수 38만 4,000명, 흥행 수입 4억 6,800만 엔을 거두며 2주 연속 1위를 획득했다. 누적 성적은 관객수 102만 명, 흥행 수입 12억 엔을 돌파했다.

2위에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THE FIRST SLAM DUNK)>가 올랐다. 주말 3일만으로 전주를 상회하는 13만 7,000명, 흥행 수입 2억 엔을 기록했다. 누적 성적은 관객수 819만 명, 흥행 수입 119억 엔을 돌파했다.

전주 2위로 출발한 <그런데 치기라군이 너무 달콤해>는 주말 3일간 관객수 10만 3,000명, 흥행 수입 1억 2,200만 엔을 거두며 3위에 올랐다. 누적 성적은 관객수 40만 7,000명, 흥행 수입 4억 9,100만 엔을 돌파했다.

4위부터 6위까지는 전주와 순위 변동이 없었으나, 5위인 다니엘 콴&다니엘 쉐이너트 감독의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일본시간 13일에 발표된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최다인 7관왕을 차지해, 향후 흥행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또, 톱10 순위권 밖에 있던 두 작품이 다시 순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옛 투 컴 인 시네마(BTS: Yet To Come in Cinemas)>는 8위,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는 9위에 안착했다.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는 주제곡 ‘Naatu Naatu’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인도 영화 최초로 주제가상을 수상해 해당 영화도 한층 흥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작으로는 스웨덴 영화 <오베라는 남자>를 톰 행크스가 제작·주연을 맡아 리메이크한 휴먼드라마 <오토라는 남자>가 10위에 처음 진입했다. 이 지역에서 가장 미움받는 오토의 고독한 삶이 새로 이사 온 일가족과의 만남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마크 포스터 감독이 그려냈다. 톰 행크스의 아내 리타 윌슨도 제작에 참여했고 아들 트루먼 행크스는 젊은 날의 오토 역으로 영화 데뷔했다.

■ 전국 영화 관객 동원 랭킹 톱10 (3월 10~21일)
1 (1→) 극장판 도라에몽: 노비타와 하늘의 이상향(유토피아) (映画ドラえもん のび太と空の理想郷, 개봉 2주)
2 (3↑) 더 퍼스트 슬램덩크(THE FIRST SLAM DUNK, 개봉 15주)
3 (2↓) 그런데 치기라군이 너무 달콤해 (なのに、千輝くんが甘すぎる。, 개봉 2주)
4 (4→) 월드투어 상영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ワールドツアー上映「鬼滅の刃」上弦集結、そして刀鍛冶の里へ, 개봉 6주)
5 (5→)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エブリシング・エブリウェア・オール・アット・ワンス, 개봉 2주)
6 (6→) 블루 자이언트 (BLUE GIANT, 개봉 4주)
7 (8↑) 스즈메의 문단속 (すずめの戸締まり, 개봉 18주)
8 (-) 방탄소년단: 옛 투 컴 인 시네마 (BTS: Yet To Come in Cinemas, 개봉 6주)
9 (-)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 (RRR, 개봉 21주)
10 (NEW) 오토라는 남자 (オットーという男, 개봉 첫 주)
※11 (7↓) 유도 (湯道, 개봉 3주)

* 오리콘 뉴스  https://www.oricon.co.jp/news/2271467/full/  2023/03/14 07:21:51

*본 기사 번역은 JK Daily 책임 하에 진행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JK Dail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